본문바로가기

TRUST 을지

상상 그 이상의 만족, 최고 그 이상의 가치

을지미디어

  • HOME
  • Trust을지
  • 을지미디어

간호학과 이주현 교수, 세계적 인명사전 ‘마르퀴즈 후즈후’ 등재

보기
작성자 홍보
게시일 2017-11-29 18:09:29 조회수 43
을지대학교는 간호학과 이주현 교수가 세계적 권위의 인명사전인 마르퀴즈 후즈후(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2018년판에 등재되었다.
 
이주현 교수는 풍부한 임상경력과 신생아 전문 간호사로서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신생아중환자실 미숙아 통증 관리, 캥거루 케어 등을 포함한 다양한 미숙아 간호중재에 관한 양적·질적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신생아중환자실에서의 통증성 시술에 대한 빈도 및 다양한 통증관리방안에 관한 연구를 수행한 바 있다.
 
특히 추가적으로 ‘학령전기 아동 대상 정맥주사 시 통증관리’, ‘청소년에서 부모애착과 동료애착이 우울에 미치는 영향’ 등을 연구하였으며, 최근 한국사회에서 주요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청소년의 인터넷사용과 공격성에 관한 논문’을 작성한 바 있다.
 
이주현 교수는 “앞으로도 건강관리 고위험 대상군인 미숙아 및 아동을 대상으로 다양한 간호중재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여 아동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1899년부터 미국에서 발간을 시작한 '마르퀴스 후즈 후’는 미국인명정보기관(ABI), 영국 케임브리지 국제인명센터(IBC)와 함께 세계 3대 인명사전으로 꼽히며, 매년 세계 각국의 의학, 생명공학, 화학, 전기전자공학, 도시공학, 환경공학, 정보통신공학 등의 분야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 중 탁월한 성과를 보인 대상자를 심사해 선정한다.
 
을지대학교는 대전 을지대학교병원과 서울 노원구 을지대학교 을지병원과 함께 을지재단 산하기관으로 올해 개교 50주년을 맞은 보건의료특성화 대학이다.
 
매체명 : 홍보팀
프린트
콘텐츠 담당자 : 홍보팀 박현우
전화번호 : 031-740-7330